CJ대한통운, 기후위기취약계층에 2천만원 상당 ‘상생꾸러미’ 기부
상태바
CJ대한통운, 기후위기취약계층에 2천만원 상당 ‘상생꾸러미’ 기부
  • 박성재
  • 승인 2023.11.0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은 서울시 산하기관인 상생상회, 굿네이버스, 사랑의열매와 '기후위기취약계층을 위한 상생꾸러미 기부식'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시 종로구 상생상회에서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총 2000만원 상당의 상생꾸러미가 기후위기취약계층 250가구에게 전달됐다.

7일 서울시 종로구 상생상회에서 열린 상생꾸러미 기부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7일 서울시 종로구 상생상회에서 열린 상생꾸러미 기부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상생꾸러미는 서울시 상생상회가 올해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 농가 13곳의 특산물을 모아 만든 특별 키트다. 구성은 식초(세종), 김치(청주), 사과(괴산), 간장(논산), 맛밤(공주), 고춧가루(청양), 밤양갱(부여), 애호박(익산), 고구마(김제), 수수(예천), 도라지차(영주), 아로니아분말(봉화), 오미자음료(문경) 등이다. 

상생상회는 서울시가 전국 각 지역의 중·소농을 돕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매장이다.

굿네이버스가 서울시 종로구∙노원구∙강서구 일대 기후위기취약계층 250가구를 선정했으며, CJ대한통운 임직원들이 참여해 상생꾸러미에 동봉된 희망메시지카드를 작성하고 각 가정을 직접 찾아 기부물품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CJ대한통운이 진행하고 있는 임직원 참여 캠페인 '어스케어 투게더'의 일환이다. 어스케어 투게더는 기후위기에 빠진 지구를 함께 돌보자는 의미다.

김희준 CJ대한통운 ESG담당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저탄소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가속화해 대한민국 대표 물류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CJ대한통운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