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국가고객만족도 백화점부문 '2년 연속' 1위
상태바
현대百, 국가고객만족도 백화점부문 '2년 연속' 1위
  • 박성재
  • 승인 2023.11.0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은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백화점 서비스업 부문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 기업의 제품∙서비스에 대해 품질·가치·기대수준 등 6가지 부문에 대한 소비자 평가 내용을 발표한다.

8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오른쪽)와 안완기 kpc 회장이 인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부터 고객 행복 TF팀을 구성해 서울대 행복연구센터, 서비스마케팅 학회와 ‘고객 행복을 구체화’하기 위한 공동 연구를 통해 고객들이 백화점을 이용하며 느끼는 감정과 경험을 분석했다. 

이를 통해 ▲즐거운 느낌 ▲새로운 영감 ▲가치의 발견이라는 3가지 핵심 가치를 도출했고,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요소에 인상적 경험을 제공한다’는 고객 행복 아이덴티티를 수립했다.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고객으로만 구성된 ‘행복 인사이트 위원회’를 운영하며, 온라인 피드백과 오프라인 간담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과 함께하는 생활 속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는 등 ESG 경영 활동에 힘쓰고 있다.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받는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지속적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감으로써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자원 재활용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현대백화점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