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서울아산병원, 국제 의료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MOU
상태바
롯데호텔-서울아산병원, 국제 의료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MOU
  • 이수빈
  • 승인 2023.11.10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롯데는 서울아산병원과 국제 의료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시그니엘 서울에서 열린 국제의료관광 업무협약식(MOU)에서 (오른쪽)김태홍 ㈜호텔롯데 대표이사와 (왼쪽)박승일 서울아산병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9일 시그니엘 서울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태홍 ㈜호텔롯데 대표이사, 박승일 서울아산병원장, 김상민 롯데호텔앤리조트 국내호텔본부장, 박수성 서울아산병원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의료관광상품 공동 개발 및 상호 협력 ▲한국 의료 기술 우수성 및 의료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방한 외국인 고객 대상 건강 강좌 기획 등이다.

호텔롯데는 늘어나는 방한 외국인 환자와 의료관광 수요에 맞춰 서울아산병원과 함께 국제 의료관광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환자는 24만 8000명으로 2021년 대비 약 70% 증가했고, 엔데믹 이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호텔롯데는 향후 해외 진료환자를 위한 맞춤 케어 서비스부터 가족들과 함께 쇼핑, 관광, 진료 등을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료관광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아산병원은 매년 미국, 아랍에미리트, 몽골 등 세계 100여 개국 2만여 명의 외국인 환자를 치료하고, 지난 10년간 약 90여 개 국가의 3700명이 넘는 해외 의학자를 대상으로 최신 의료 기술을 전수해왔다. 세계적인 의료 수준을 인정받아 미국 뉴스위크가 실시한 ‘2023 세계 최고 병원 평가’에서 세계 29위, 5년 연속 국내 1위에 선정되었다.

사진 롯데호텔앤리조트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