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스탠딩 로보로 '인간공학디자인상' 수상
상태바
바디프랜드, 스탠딩 로보로 '인간공학디자인상' 수상
  • 박성재
  • 승인 2023.12.0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는 대한인간공학회 주관의 ‘2023 인간공학디자인상' 최고 혁신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인간공학디자인상은 우리나라 제품의 대외 경쟁력 제고와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199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소비자의 특성과 사용 환경에 적합한 제품∙안전하고 우수한 환경의 작업장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바디프랜드 본사
바디프랜드 본사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두 다리 부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로보워킹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팬텀 로보’로 ‘최고 혁신상'을, ‘시니어를 위한 마사지 체어’에 대한 연구 프로젝트로 ‘특별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스탠딩 로보는 바디프랜드가 현재 개발 진행 중인 로보 기술을 집대성한 제품으로 양팔과 양 다리가 각각 따로 움직여 다양한 운동 자세 구현이 가능하다. 또 각도 조절을 통해 고령의 사용자가 안마의자에 타고 내리기 용이하도록 디자인됐다. 

염일수 바디프랜드 디자인연구소장은 “디자인은 기업의 핵심 자산으로 기업의 정체성을 나타내고, 고객에게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부여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그 과정에서 인간공학적인 요소를 면밀히 분석하고 제품에 적용해 인간 중심의 제품을 개발하는 것도 디자인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전했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