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면세점서 中 인기 건강소재 ‘제비집’ 제품 선봬
상태바
정관장, 면세점서 中 인기 건강소재 ‘제비집’ 제품 선봬
  • 박성재
  • 승인 2023.12.2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장은 중국에서 판매되는 건강소재 중 가장 인기 있는 ‘제비집’과 석류를 주 원료로 한 제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제비집은 예로부터 중국의 황제들이 즐기던 귀한 식재료로 청나라의 절대권력의 상징 서태후가 즐겼던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건강과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중국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건강 소재다. 

굿베이스 '홍삼담은 석류&제비집로얄'

지난해 중국 제비집 소비시장 규모는 430억 위안(7조8629억원) 정도로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제비집은 채취와 손질이 매우 까다로운 소재로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알산과 미네랄, 콜라겐이 함유돼 있다. 이 중 금사연(金絲燕)이라고 불리는 바다제비가 해초, 생선 뼈 등으로 만든 제비집을 가장 최상급으로 여기고 있다.

정관장의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 굿베이스는 중국인이 선호하는 제비집에 정관장의 품질관리와 안전성 노하우를 더했다.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은 석류의 주산지인 이란산 석류농축액과 금사연 제비집추출분말에 정관장 홍삼 홍삼농축액을 앰플병에 담았다.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뿐만 아니라 탄닌,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등도 함유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몸에 좋은 건강한 자연 소재를 엄선하여 국내에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베이스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은 인천공항, 제주공항∙시내 주요 면세점 내 정관장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중국 수출을 앞두고 있다. 

사진 KGC인삼공사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