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죽아 회원님! 무너지면 안됩니다"…세븐일레븐, 2월 한달간 피크타임 아이스아메리카노 1천원에 판매
상태바
"얼죽아 회원님! 무너지면 안됩니다"…세븐일레븐, 2월 한달간 피크타임 아이스아메리카노 1천원에 판매
  • 김상록
  • 승인 2024.02.0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한겨울에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찾는 이른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 고객들을 위해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타임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이 최근 겨울 시즌 2개월(12/1~1/31)간의 아이스커피 매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은 전년대비 30% 가량 증가하며 핫커피(10%) 보다 높게 나타났다. 얼죽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20대의 아이스커피 매출은 전년대비 2.2배 가량 신장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커피가 가장 많이 팔리는 점심 피크타임인 오후12시~3시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레귤러’를 1000원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에서는 ‘세븐앱 얼죽아 협회 회원 7+1’ 프로모션을 연다. 세븐카페 아이스커피 전종(아이스레귤러, 아이스라지, 아이스그란데, 아이스라떼, 아이스바닐라라떼)을 구매하고 스템프 7개를 적립하는 고객에게 세븐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레귤러 1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앱 스탬프 최다 적립자 ‘얼죽아 킹’ 3명을 뽑아 세븐카페 모바일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세븐카페 ‘반값행사’, ‘정기 구독권’, 텀블러를 활용한 ‘그린아메리카노 클럽’등의 프로모션을 전개해왔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커피담당 MD는 "'겨울철 얼죽아 트렌드로 인해 동절기 세븐카페 판매량 가운데 아이스커피의 구성비가 계속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아이스커피를 계절에 관계 없이 즐기는 고객들이 많아진 만큼 아이스커피에 대한 프로모션을 더욱 늘리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