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단독 대상
상태바
스트레이 키즈,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단독 대상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4.1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 키즈.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10일 일본 요코하마 K아레나에서 개최된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2024'(ASIA STAR ENTERTAINER AWARDS 2024, 이하 'ASEA 2024')에서 대상 'ASEA THE GRAND PRIZE'를 수상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대상을 포함해 'ASEA THE BEST GROUP', 'ASEA ALBUM OF THE YEAR'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노래하고 무대하는 게 즐겁고 팬분들께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은 마음을 잃지 않고 계속 해내가고 싶다"며 "올 한 해도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멤버들과 노력하고 있다.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들은 2023년 12월 빌보드 재팬이 발표한 연말 결산 차트(2023 YEAR-END CHARTS)의 '핫 앨범'과 '톱 앨범 세일즈' 부문 K팝 아티스트 중 최상위 순위인 3위를 기록했다. 일본 오리콘 연말 결산 앨범 랭킹 중 K팝 4세대 그룹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인 4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외에도 미국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의 '빌보드 200 앨범'에서 정규 3집 '★★★★★ (5-STAR)'로 K팝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인 82위에 안착했고, '월드 앨범 아티스트'와 '월드 앨범'에서는 최정상에 자리했다. 지난해 9월 미국 뉴저지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된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는 '★★★★★ (5-STAR)' 타이틀곡 '특'으로 '베스트 K팝' 부문을 수상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올 여름 해외 대형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초청을 받았다. 7월 12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스나이 경기장(IPPODROMO SNAI)에서 펼쳐지는 페스티벌 'I-Days'(아이 데이즈)와 14일 영국 런던 하이드 파크에서 진행되는 세계적 음악 페스티벌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에서 K팝 보이그룹 최초이자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선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