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눈건조 주의, 눈 건강관리를 위한 아이편안 루테인지아잔틴
상태바
겨울철 눈건조 주의, 눈 건강관리를 위한 아이편안 루테인지아잔틴
  • 민강인
  • 승인 2019.12.1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주)휴럼은 루테인지아잔틴 등을 섭취해 관리할 수 있는 '아이편안'이 홈쇼핑 런칭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 사회는 풍족한 식생활과 의료기술의 발달로 큰 사고 없이 100세를 기대할 수 있는 시대에 진입하게 되었다. 늘어나는 평균 수명과 관련하여 젊은 시절부터 꾸준히 관리해줄 필요가 있는 눈이나 척추, 관절 등의 건강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노화로 발생할 수 있는 눈건강 관련 질환으로 황반변성 증상을 찾아볼 수 있는데 성장이 점차 줄어드는 20대 중반 이후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색소 밀도가 점차 감소하게 된다.

황반색소는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합성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식습관 관리를 통해 관련된 영양소를 보충해야 한다. 휴럼 아이편안 루테인지아잔틴은 중심시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마련된 제품이다.

특히 겨울철 눈건조 증상과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발생하는 블루라이트 과도 노출은 눈의 피로감을 증가시키고 눈을 건조하게 만들어 시력 저하 및 안구 건강관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내 공간의 적절한 습도 유지와 겨울철 반사되는 자외선으로부터 안구 자극을 피할 목적으로 선그라스를 착용하는 방법도 건강한 시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

휴럼 관계자는“루테인지아잔틴 성분은 자연소재에서 얻는 소재로 지난 2018년 4월 한국 식약처를 통해 개별인정원료로 지정되었다. 해당 성분은 눈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 색소를 회복시킬 수 있는 성분으로 평생 관리가 필요한 까다로운 눈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휴럼의 ‘아이편안’ 제품은 특허받은 추출공법을 활용해 루테인지아잔틴의 성분강화공법으로 원료를 제조하며 그 외에 시력 건강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비타민 A, E, B군 및 셀렌, 아연 등의 기능성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눈에 좋은 영양제 ‘아이편안’ 1정은 식약처 권장량 1일 섭취량 최대치인 2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자사 상품을 판매하는 휴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 : 휴럼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