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카시아, 몸캠피싱 피해 해결 위한 24가지 솔루션 제공
상태바
팀카시아, 몸캠피싱 피해 해결 위한 24가지 솔루션 제공
  • 민강인
  • 승인 2020.04.0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은 매년마다 쏟아지 듯이 출시되고 있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앱들은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으나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소수의 앱이 시장 점유율의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모바일 메신저들은 대부분 2010년대 서비스를 개시했는데, 영상통화나 일반통화 등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노트북이나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만들거나 플랫폼들과 제휴를 체결해 편의성을 증대시킨 것이 특징이다.

기업들도 소통을 위해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하고 있을 정도인데, 이 때문에 유저들을 노리는 범죄도 생겨나고 있다. 국내에서는 몸캠피싱(라인 영상통화 사기, 삭제, 유출, 유포, 라인 영섹 유포)이 극성을 부리고 있다. 피해자에게 접근해 알몸이나 신체의 일부분이 드러나도록 만들고 몸캠 영상을 녹화한다. 이후에는 협박으로 돈을 요구한다. 향후 정신적, 금전적 피해를 모두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초기에 영상을 삭제해야 한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24가지에 달하는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몸캠피씽 피해 유형이나 피의자들의 협박 및 범행 패턴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다. 

삭제 후에도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어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만약 유출되어도 즉각적인 삭제 작업이 가능하다.

팀카시아 관계자는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향후 위협에서도 안전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라인 동영상 피씽의 해결을 위해 라인 영상통화 대응·대처·해결 등 유형에 따른 몸캠피싱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팀카시아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