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상 '민어'를 밥상에서...롯데마트, 제주산 숙성 민어회 선보여
상태바
임금님상 '민어'를 밥상에서...롯데마트, 제주산 숙성 민어회 선보여
  • 박주범
  • 승인 2020.07.14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가 프리미엄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는 ‘숙성 민어회’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민어는 수요에 비해 공급이 현저히 여름철에 접어들면 자연산 민어의 경우 kg당 7~8만원까지 올라가는데,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내수 소비가 줄면서 제주도 모슬포항 산지 가격 기준으로 kg 당 3만원 후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숙성 민어회’는 제주도 모슬포항에서 자연산 민어를 이케지메(신경을 순식간에 끊어서 즉사 시키는 기술)로 처리해 활어의 스트레스는 최소한으로 줄이고 사후경직은 최대한 늦춰 선어의 신선도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과정을 거친 민어는 본래 가지고 있던 본연의 감칠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숙성 과정을 통해 ‘이노신산’이 활성화 되면서 감칠맛이 극대화 되기 때문에 고급 일식집에서 맛 볼 수 있는 숙성회의 맛을 구현하게 된다.

또한, 숙성된 민어회는 해썹(HACCP) 시설을 갖춘 가공장에서 가공, 포장MAP(가스치환포장)을 통해 상품의 안정성도 확보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16일부터 일주일간 자연산 민어를 활용한 ‘숙성 민어회(120g)’를 1만6800원에 판매한다.

한편 최근 프리미엄 보양식에 대한 소비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실제로 올 4~5월 롯데마트의 프리미엄 보양식 매출을 살펴보면, 장어가 118.4%, 전복이 40.6% 등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