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여성, 얼굴 붉어지고 수면 부족해진다면 '이것' 섭취해야
상태바
갱년기 여성, 얼굴 붉어지고 수면 부족해진다면 '이것' 섭취해야
  • 민강인
  • 승인 2020.08.3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갱년기는 폐경 전후,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며 여성호르몬 부족을 겪는 시기를 말한다. 이 시기의 여성들은 다양한 신체, 정신적 변화를 겪게 된다.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상체 열감으로 인한 안면홍조, 근육통, 가슴 두근거림, 우울감, 갱년기 불면증 등이 있다.

일상생활의 불편을 초래하는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조절 같은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하다.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운동과 함께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나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을 섭취하며 평소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석류는 갱년기여성들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에스트로겐 음식이다. 석류 속에는 체내에서 분비되는 여성호르몬과 구조가 유사한 에스트론(E1), 에스트라디올(E2), 에스트리올(E3) 같은 식물성 에스트로겐 3종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같은 성분은 대부분 석류의 껍질과 씨앗에 다량 함유돼 과육만 먹어서는 석류 효능을 온전히 얻기 힘들다. 따라서 최근에는 석류추출물이 함유된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더플로레 ‘갱년기여성 N 미작’ 은 네이버쇼핑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갱년기건강식품으로 꼽혔다. 이 제품은 100% 국내산 석류만으로 만들어졌다. 석류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 기능성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라고 한다.

‘갱년기여성 N 미작’은 식약처 허가의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GMP) 인증시설에서 제조되어 신뢰할 수 있으며, MSM(식이유황), 콩발아배아추출분말, 크랜베리 농축액 등을 부원료로 사용하여 갱년기 여성들의 전반적인 건강 향상을 돕는다.

이 제품은 1일 섭취 분량만큼 PTP개별포장을 하여 위생적이며 작은 정제사이즈로 개발돼 복용 시에 목 넘김이 편하다. 또 내구성이 뛰어난 패키지에 쇼핑백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어머니 생신선물로 영양제를 찾는 소비자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사진=더플로레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