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장판의 변신... ‘라디클래식’ 3세대 순환발열 온열매트
상태바
전기장판의 변신... ‘라디클래식’ 3세대 순환발열 온열매트
  • 허남수
  • 승인 2020.09.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세대 전기매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던 라디언스의 ‘라디샤인’이 ‘라디클래식’으로 새롭게 리뉴얼되었다.

‘라디샤인’에서 구현되지 않던 좌/우 개별 온도 조절 기능이 개선되었으며 부분찜질 모드 및 예약 설정 모드도 좌/우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새로워진 라디언스 로고와 함께 디자인도 개편되었다.

‘라디클래식’ 순환발열매트는 라디언스만의 독보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는 “수호원적외선열선” 기술이 적용된 온열매트이다. ‘수호원적외선열선’은 특수 소재와 기하학적 구조로 설계된 신소재 열선으로, 전류를 흘러주었을 때 쌍극자 복사가 발생하여 원적외선을 다량으로 방출한다. 원적외선은 파장이 25㎛ 이상인 적외선으로 열작용이 크며 침투력이 강한 특징이있다.

원적외선은 유기물 속에 침투하여 세포를 1분에 2,000번씩 미세하게 흔들어줌으로써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라디언스의 3세대 원적외선 온열매트인 ‘라디클래식’은 원적외선 복사열 기술로 건강한 따뜻함을 구현하였을 뿐만 아니라, ‘순환발열기술’을 적용하여 제품의 격을 높였다. 일반 온수매트와 전기장판의 경우 발열판이 1회로로 구성이 되어있어 열이 매트 전체에서 일시에 발열이 되는 반면, 라디클래식은 발열판이 3~6회로로 구성되어 있어 열이 각 회로를 순환하며 발열한다.

‘순환발열방식’은 열을 지속적으로 내뿜는 것이 아니라 마치 숨쉬듯이 열을 순환시킨다. 이러한 순환발열 방식은 저온화상의 위험을 낮출 뿐만 아니라 수면에 최적화된 쾌적한 온열감을 만들어낸다.

라디클래식 순환발열매트의 특허 받은 ‘순환발열기술’은 에너지 절감 효과 또한 높였다. 매트의 1/3부분에만 최대 전력량을 넣고 이를 부위별로 빠르게 순환시키는 원리로 같은 온도를 구현하는데 일반 온수매트 및 전기장판 대비 1/3 전력만을 소비한다.

겨울철 한 가정에서 3대 이상의 제품을 동시에 사용해도 온수매트 1개를 사용하는 전력량과 같을 정도로 전기료 부담이 적다. 라디클래식 순환발열매트의 또다른 특징은 부분찜질 기능이다. 한 발열판에 3개의 독립회로가 구성되어 있어 어깨, 허리, 다리 중 원하는 부분만 선택하여 원적외선 찜질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나이가 들어 발만 유난히 시리거나 과도한 업무로 어깨 통증 등이 있는 경우 TV를 보거나 휴식을 취할 때 원하는 부위만 선택해 찜질할 수 있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높은 활용도를 가진 ‘라디클래식’은 현재 라디언스 추석선물 기획전 이벤트를 통해 더욱 좋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및 사은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라디언스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