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b 코리아, 2020 신규 통역봉사자 오는 11일까지 모집
상태바
bbb 코리아, 2020 신규 통역봉사자 오는 11일까지 모집
  • 민병권
  • 승인 2020.10.0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활동도 언택트로...'비대면 재능기부 통역봉사 서비스'

언어•문화 NGO bbb 코리아(회장 김인철)는 휴대전화를 이용해 생활 속에서 비대면으로 재능나눔을 펼칠 수 있는 ‘bbb 통역봉사’ 참가자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bbb 통역봉사는 스마트폰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코로나 언택트시대에 적합한 봉사활동이다. 봉사를 위해 따로 시간을 조정해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통역봉사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bbb 코리아는 ‘bbb 봉사자 앱’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봉사자들에게 편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참여신청은 bbb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국적 제한은 없다.  

bbb 베트남어 봉사자 전형준(서강대학교 국제한국학 전공)은 "bbb 통역봉사는 언택트 시대 최고의 봉사활동으로, 봉사자가 바쁜 일정이 있을 시에는 부재중 기능 설정도 가능하다”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bbb 코리아 최미혜 사무총장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재능기부 나눔활동을 펼칠 수 있는 bbb 통역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봉사활동”이라며, “특히 bbb 통역봉사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시작된 서비스인 만큼,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국을 찾을 많은 관광객들에게 따뜻한 한국의 정(情) 문화를 보여주는 뜻 깊은 활동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bb 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2002년부터 추진해 온 bbb 운동은 순수 민간 지식 나눔 자원봉사 네트워크로서 현재 45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통역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 = bbb 코리아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