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추운 날씨로 인한 여드름 트러블, 올바른 화장품 선택으로 관리해야
상태바
겨울철 추운 날씨로 인한 여드름 트러블, 올바른 화장품 선택으로 관리해야
  • 허남수
  • 승인 2020.12.2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자기 찾아온 한파로 얼어붙은 요즘과 같은 시기에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각종 트러블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10대의 어린 연령층의 경우 사춘기를 겪으면서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여드름이나 여러 트러블이 많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 시기에 관리를 잘못하면서 30~40대까지도 트러블 피부가 이어질 수 있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평소 먹는 식단부터 생활습관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경향이 짙으며 성장이 덜 이뤄진 청소년의 경우 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피지 분비가 과하게 이뤄지고 모공이 막히면서 발생이 될 수 있는 만큼 연령대에 맞는 사춘기 또는 청소년 여드름 화장품으로 관리하는 것을 권한다.

청소년들이 과한 세안이나 화장품을 바르는 경우가 많지만 자기 자신의 피부 상태와 체질을 파악하는 과정이 선행돼야 하며 그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 관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요즘과 같이 춥고 건조한 날씨 속에서는 가려움증이 많이 나타나는 만큼 가렵다고 긁거나 손으로 짜는 행위는 오히려 흉터를 남길 수 있는 만큼 여드름 부위별 원인을 잘 파악하여 예방하는 것이 현명하다.

시중에 출시돼 있는 여드름 피부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 ‘수나다 T LINE 솔루션’은 지속적인 피부에 대한 연구를 통해 각종 임상시험을 거쳐 만들어진 여드름성 피부 적합 인증 화장품이다. 7가지 복합추출물 MultiEX BSASM은 특허성분으로 피부 자극에 대한 완화 효과를 이끌어내는 7가지 복합추출물로 이뤄져 있다. 

이와 더불어 살리실산이나 병풀추출물 등 여드름 스킨케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성인 여드름 관리에 용이하며 성인 여성에 비해 다소 관리가 소홀할 수 있는 사춘기 청소년이나 성인 남자 여드름 화장품으로도 선호도가 높다. 

또한 액정유화시스템을 통한 수분 유지와 유수분 밸런스 관리에 적합하며 지성피부나 청소년 여드름 관리에도 자극이 없이 각질이나 피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민감성피부화장품 브랜드 수나다 T LINE에 대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나다는 T LINE 3종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10%의 할인행사와 함께 클렌저를 구매하면 추가 할인을 진행 중이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