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친환경 봉사 활동
상태바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친환경 봉사 활동
  • 박주범
  • 승인 2021.02.2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기 처분되는 동화책, 이끼 활용해 ‘모스 액자’ 제작
봉사 통해 자원 재활용 중요성 인식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19일 서울시 은평구 일대에서 스칸디아모스 액자(이하 모스 액자) 제작 및 나눔 봉사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복지단체 사단법인 세상아이(이하 세상아이)에서 주관하는 ‘모스 액자 만들기’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세상아이의 ‘모스 액자 만들기’는 폐기 처분되는 동화책과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이끼인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해 완성한 액자를 취약계층 생활시설에 기부하는 내용이 골자다. 

이날 봉사단은 동화책 종이로 만든 액자 틀에 스칸디아모스를 채워 넣으며 모스 액자를 만들었다. 이후 모스 액자를 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 전했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한 단원은 “자원 순환에 기여하는 활동임과 동시에 복지관 실내 환경 개선에도 영향을 끼치는 봉사라 참여하는 내내 뿌듯했다”며 “봉사단이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모스 액자를 보며 복지관 어르신들이 그간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시면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 부장은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일생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봉사 활동을 펼쳤다는 점에서 봉사단의 이번 행보가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7년 발족한 해바라기 봉사단은 1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봉사 단체로 올해 1월부터 5기가 본격 활동 중이다.

사진=bhc치킨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