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페인 내추럴 와인 ‘고요 가르시아 비아데로’ 3종 선봬
상태바
하이트진로, 스페인 내추럴 와인 ‘고요 가르시아 비아데로’ 3종 선봬
  • 박성재
  • 승인 2023.06.15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는 스페인 전통 방식의 내추럴 와인 ‘고요 가르시아 비아데로(Goyo Garcia Viadero)’ 3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내추럴 와인은 포도의 재배부터 발효, 숙성 등 와인 양조에 이르기까지 인공적 개입을 최소화해 최대한 자연에 가깝게 만들어진다.

고요 가르시아 비아데로는 스페인 ‘리베라 델 두에로(Ribera Del Duero)’ 지역에 100년 이상 된 유기농 포도밭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포도를 손으로 수확해 첨가물 없이 와인을 만드는 친환경 와이너리이다. 고대 로마시대에 지어진 셀러에서 저온으로 천천히 발효시키는 등 전통 양조 방식을 고수한다.

'핀카 비냐스 데 아르치야(Finca Vinas de Arcillas)'는 고요 가르시아 비아데로 와이너리의 레드 와인이다. 100년 수령의 나무에서 수확한 레드 품종 포도로 양조한다. '핀카 발데올모스(Finca Valdeolmos)’도 고요 가르시아 비아데로 와이너리의 레드 와인이며 화이트 품종의 포도가 5~10% 섞여있다.

'100% 말바시아(100% Malvasia)’는 100% 말바시아 품종의 포도만을 사용하여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스테인리스에서 14일간 포도 껍질과 함께 발효 후, 효모 찌꺼기와 함께 숙성하는 쉬르-리(Sur-lie) 방식을 거친다.

고요 가르시아 비아데로 내추럴 와인 3종은 6월 말부터 일부 백화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 하이트진로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