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넥슨재단과 'e스포츠 진로체험' 성료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넥슨재단과 'e스포츠 진로체험' 성료
  • 박성재
  • 승인 2023.08.1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16일 넥슨재단 등 게임사∙유관 기관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 ‘드림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e스포츠 페스티벌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들이 게임·e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창작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전남 여수의 석창지역아동센터, 경남 창원의 성주지역아동센터, 강원도 강릉의 참사랑지역아동센터 등 아동, 청소년∙담당교사들이 약 300여명 참석했다. 

행사는 ‘e 스포츠 대회’ ‘진로 체험 존’ ‘이벤트 존’ 등 세 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e 스포츠 대회는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치뤄졌다. 

진로 체험 존에서는 M.A.P(창의 학습 코딩 도구) 툴팩을 활용한 게임 창작 활동이 이뤄졌다. 이벤트 존에서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e스포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희망스튜디오는 이번 페스티벌 개최를 위해 지난 6월 넥슨재단,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빅픽처인터렉티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게임·이스포츠 진로체험 페스티벌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해 왔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앞으로도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가 자신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들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스마일게이트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