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2Q실적 발표 연결매출 1조 1470억원 북미시장서 호조
상태바
휠라홀딩스, 2Q실적 발표 연결매출 1조 1470억원 북미시장서 호조
  • 이수빈
  • 승인 2023.08.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휠라홀딩스가 지난 14일 공시를 통해 올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휠라홀딩스의 2023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 1470억원을 기록했다.

휠라홀딩스는 휠라 그룹의 글로벌 지역에서 다각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골프 관련 자회사의 분기 최대 매출 경신에 힘입어 전년 동기간과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골프 관련 자회사인 아쿠쉬네트 부문의 경우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견고한 입지로 전년 동기 대비 한 자릿수 상승한 분기 최대 매출 9060억원을 기록했다. 휠라 부문의 경우 매출 2410억원으로 전년 대비 두 자릿수 감소를 기록했다.

골프 관련 자회사 아쿠쉬네트는 골프공 및 골프 클럽 판매율이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간 대비 9.3% 증가한 매출 9060억원을 기록했다. 올 상반기 미국 라운딩 횟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5.5% 증가하며 골프 산업의 높은 수요와 안정성을 보여줬다. 

미국 내 선두적인 입지를 보유한 아쿠쉬네트의 미주 지역 매출이 14.2% 성장하는 호실적을 이뤄냈다. 타이틀리스트의 견고한 브랜드 수요, 공급망 안정화에 따른 물류 비용 감소, 주력 브랜드 후원 선수의 메이저 대회 우승, 환율 상승 효과 등이 실적 상승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휠라 부문의 경우 전년 대비 두 자릿수 감소한 매출 2410억원을 기록했다. 휠라 그룹은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 아래 장기적인 호흡을 가지고 직접 사업 운영 지역의 매출 채널 조정 작업 및 체질 개선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 

휠라 그룹의 다각화된 브랜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에 따라 중국 합작법인 및 로열티 전개 지역은 지속적인 사업 호조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휠라가 1973년 스포츠 브랜드 데뷔 선언으로부터 50주년을 맞이한 의미 있는 해로, 글로벌 앰배서더이자 스포츠 레전드들과 스포츠맨십을 담아낸 캠페인을 글로벌 론칭하며 진정한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국내외 업계를 선도하는 파트너와의 협업을 연이어 선보이며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보여줬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사진 휠라홀딩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