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3사, 'V컬러링 차트' 프로모션... 배민 상품권∙영화관람권 등 증정
상태바
이동통신 3사, 'V컬러링 차트' 프로모션... 배민 상품권∙영화관람권 등 증정
  • 박성재
  • 승인 2023.08.1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를 비롯한 SK텔레콤, KT 등 이동통신 3사는 지난달 K-팝 대표 차트인 ‘써클차트’ 내 ‘V 컬러링 차트’를 신설한데 이어, 다양한 V 컬러링 관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V 컬러링은 전화통화 연결 시 뮤직비디오, 스포츠, 캐릭터 등 고객이 설정한 영상을 수신자와 발신자에게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로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V 컬러링 차트가 신설된 써클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공식 K-팝 차트로, ‘네이버 바이브’ ’FLO’ ’지니 뮤직’ 등 국내외 음악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음악 순위를 집계한다. 

V 컬러링 차트는 써클차트가 V 컬러링 이용량에 따라 순위를 집계하고,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디지털 차트의 집계에도 반영된다. 

이동통신 3사는 차트 신설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3만원권 ▲메가박스 일반관람권 2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제공하는 ‘신규 가입 웰컴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은 내달 5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또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플랫폼 기업 ‘챌린저스’와 함께 V 컬러링 설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고객이 챌린저스 앱에서 V 컬러링 챌린지를 신청하고, V 컬러링 회원가입 후 원하는 영상을 설정해 인증하면 상금을 지급한다. 챌린지는 이달 21일부터 내달 3일까지 운영된다. 

이석영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앞으로도 더 많은 콘텐츠와 채널을 발굴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LG유플러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