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이천쌀 ‘임금님도시락’ 2종 선봬... 숏폼 제작
상태바
이마트24, 이천쌀 ‘임금님도시락’ 2종 선봬... 숏폼 제작
  • 박성재
  • 승인 2023.09.0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24는 이천 맛집인 ‘임금님쌀밥집’과 수라상 콘셉트의 도시락 2종을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임금님쌀밥집은 궁중요리 전문가 최향란 조리기능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이천 쌀로 지은 밥과 각종 반찬으로 구성된 ‘임금님정식’ ‘수라정식’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임금님 도시락 2종은 임금님쌀밥집의 한상 차림에서 착안해 임금님의 수라상 메뉴를 도시락으로 옮겨 왔다.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은 된장 양념에 재운 돼지고기를 구워낸 ‘맥적구이’ 잡채, 떡갈비, 계란말이, 해물완자, 연근조림, 열무나물, 장조림, 볶음김치와 약과까지 구성했다. ‘임금님비빔밥’은 한돈불고기와 5가지 나물, 계란후라이, 고추장, 참기름으로 구성돼 있다. 임금님 도시락 2종 모두 임금님표 이천쌀을 사용했다.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일까지 우리카드로 결제 시 30%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적용 시, 고객들은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과 임금님비빔밥을 각각 4830원, 3850원이라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임금님 도시락 2종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오는 10일까지, ‘하루e리터 생수500ml’ 또는 ‘비락식혜238ml’를 증정한다. 또 고객들은 해당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시 스탬프 1개가 적립 되며, 스탬프 1개와 2개를 적립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각각 이천쌀미니약과와 이천쌀라떼10입을 증정한다.

이번 임금님 도시락 2종을 알리기 위해, 드라마에서 임금 역할을 한 배우 ‘임호’와 함께 숏폼(짧은 동영상)을 제작했다.

숏폼 영상에서 곤룡포를 입은 진중한 임금의 모습으로 등장한 배우 임호가 편의점 알바생에게 ‘내가 왕이 될 상인가?’ 라며 묻는다. 알바생은 “왕이 될 상(相)은 없지만, 임금님의 상(床)은 있습니다”라며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을 건넨다.

이마트24는 포털 사이트 대신 숏폼 플랫폼을 통해 검색하고 정보를 습득하는 Z세대의 특성에 맞춰, 이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 이마트24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