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2023 한중관광교류’ 팸투어에 모바일 통역 최초 도입..."외국관광객 잡기 총력"
상태바
롯데免, ‘2023 한중관광교류’ 팸투어에 모바일 통역 최초 도입..."외국관광객 잡기 총력"
  • 박주범
  • 승인 2023.10.2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중국 여행사 대표단 120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2023 한중관광교류’ 팸투어 행사를 진행하며 지난 20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저녁 만찬회를 열었다.

롯데면세점이 중국 여행사 관계자 120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3박 4일간의 방한관광 패키지상품 사전답사를 진행하는 ‘2023 한중관광교류’ 팸투어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다국적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모바일 실시간 통역서비스도 도입했다.

지난 8월 약 6년 5개월 만에 중국인의 방한 단체관광이 허용됐지만, 글로벌 경기침체 및 물가 상승 등으로 유커 회복세가 주춤한 상황이다. 롯데면세점은 중국 여행사 대표단을 초청해 서울 곳곳의 명소와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행사를 기획했다.

상해와 북경, 사천 등 아웃바운드 여행사 대표단 120명은 지난 18일 한국을 방문해 3박 4일간의 일정을 소화했다. 이들은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과 함께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전망대, 아쿠아리움 등과 명동에 새롭게 론칭한 ‘LDF 하우스’ 쇼룸을 방문했다.

롯데면세점은 대표단 출국 하루 전인 지난 20일 롯데호텔월드에서 ‘한중관광교류의 밤’ 행사를 마련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롯데면세점은 현지 여행사와의 돈독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인바운드 관광시장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중국을 비롯해 일본, 동남아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일본과 동남아, 중동 등 다국적 고객의 언어장벽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 통역서비스를 면세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통역이 필요한 외국인 고객은 각 브랜드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플랫폼 업체를 통해 전문 통역사와 일대일로 연결된다. 영어와 일본어를 비롯해 태국어, 베트남어, 말레이시아어, 아랍어 등 7개 언어로 명동본점을 대상으로 1달 동안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추후 통역 언어를 확대하고 서비스 품질을 보완해 모든 영업점에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사진=롯데면세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