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 판매..."대출·예금금리 우대"
상태바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 판매..."대출·예금금리 우대"
  • 박주범
  • 승인 2023.10.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

하나은행은 경기도와 협약을 통해 경기도 25~34세 청년을 대상으로 하나의 계좌에서 저금리 대출과 저축 금액에 대해 우대금리를 적용해주는 ‘경기청년 기회사다리금융 통장’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가입 대상은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3년 이상 계속 거주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25~34세 청년이며, 경기민원 24를 통해 지원 신청 및 가입 대상 확인이 필요하다.

상품의 마이너스 대출 한도는 최초 개설 시 300만원이며, 1년 후 첫 연장 시 최초 개설 시점의 신용 점수 유지 또는 상승 시 500만원까지 증액이 가능하다. 대출 만기는 최장 10년이며, 대출 금리는 경기도와의 협약금리인 연 4.752%(30일, 기준금리: 신규COFIX 6개월)이다.

대출 한도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예금 잔액 500만원까지 연 2.7%(30일 기준)가 적용되며, 외화 환전 및 송금 시 환율 우대, 타행 이체·현금 인출 시 수수료 우대도 제공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