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街, 갑진년 맞이 ‘청룡’ 프로모션 진행
상태바
유통街, 갑진년 맞이 ‘청룡’ 프로모션 진행
  • 박성재
  • 승인 2024.01.01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자 유통업계의 청룡 마케팅이 연초부터 이어지고 있다. 굿즈 출시부터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새해 고객맞이 채비에 나선다.

도미노피자는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전속 모델 아이유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Hello 2024 아이유 포토카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7일까지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모든 피자 배달 주문 시 선착순 5만명에게 아이유 포토카드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지급한다. 포토카드는 앞면에 아이유 사진이 새겨졌으며, 뒷면은 새해 덕담이 담겨있다.

스타벅스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청룡의 해를 표현한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 뉴이어 음료 3종을 선보인다.

푸른색 용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들어있는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푸른 용 모티브를 MD에 담아 '블루 스케일 뱃지 머그' 'SS엘마 청룡 텀블러' '베이비 드래곤 머그' '청룡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다양한 MD상품을 내놓는다.

롯데칠성음료는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기념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를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와 호주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인 킬리카눈이 공동 기획한 제품으로 갑진년의 천간 색인 푸른색과 지지 동물인 '용'의 그림을 조화시킨 라벨을 적용했다. 라벨 디자인의 용은 경복궁 근정전의 청룡 부적을 모티브로 삼았다.

CU는 1월 한 달간 용을 주제로 ‘용기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농심 새우탕, 신라면 더레드, 오뚜기 진라면 등 2종을 구매하면 1개를 추가 증정하고, 하림 미식 장인 라면은 1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GS25는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하며, 세븐일레븐은 강원도 홍천의 홍천강을 모티브로 한 프리미엄 증류 소주 '용소주'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였다.

파리바게뜨는 청룡을 형상화한 ‘힘내세용 케이크’를 선보였다. 초콜릿을 사용해 용의 날개, 뿔, 눈 등을 구현했으며 ‘해피뉴이어 픽’ ‘용픽’ 등 2024년 신년 전용 케이크 메시지 픽 2종도 함께 선보였다.

업계 한 관계자는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자 유통가는 발 빠르게 새해 고객맞이에 나서고 있다”며 “유통가의 새로운 제품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신년 분위기도 느끼고 행운도 가득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각 사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