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기업-1단체 공익파트너십 캠페인’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경기도, ‘1기업-1단체 공익파트너십 캠페인’ 참여기업 모집
  • 박성재
  • 승인 2024.02.2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경기북부 기업과 공익활동단체가 함께 지역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1기업-1단체 공익파트너십 캠페인’의 참여기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북부의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경기북부소재중소기업과 공익단체와의 각종 연계 활동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다. 

사진=경기도

지난해의 경우 ‘한국미라클피플사(기업)’와 ‘경기중북부환경운동연합 포천센터(단체)’가 연합해 지역 내 저수지 정화 활동을 벌이고, ‘폼이니(기업)’에서 생산되고 남은 실을 지원받은 ‘양주 YMCA(단체)’가 자원 순환장터에서 팔찌를 만들었던 사례가 있다.

참여 희망 기업은 공익활동지원센터 누리집 공지 사항에 게시된 신청 서식을 작성해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으로접수하면 된다.

모두 5개 기업 선정 후, 오는 3월에는 공모로 참여단체 선정을 완료해 북부 기업과 공익활동단체를 연계해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기업에는 사회적가치지표(SVI) 교육,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교육 등이 최대 3회 지원된다.

유명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장은 “1기업-1단체 공익파트너십 캠페인을 통해 기업들이 지역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공익단체와 함께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경기북부 기업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