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시장 내 지배적 지위 공고히 하고 수익성 개선에 역량 집중"
상태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시장 내 지배적 지위 공고히 하고 수익성 개선에 역량 집중"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3.2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사진=연합뉴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사진=연합뉴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21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The Shilla'(더 신라) 브랜드를 견고히 해 다양한 형태의 확장을 추진하고 시장 내 지배적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이날 서울 중구 장충사옥에서 열린 제51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우리 고객들은 경험을 중시하고 보다 가치 있는 소비를 추구하며 높은 수준의 품질을 기본으로 한 차별화된 상품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올해는 팬데믹의 그늘에서 완전히 벗어난 해가 되겠지만 세계 경제와 정치의 불확실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경제회복 지연으로 인한 소비 위축, 지정학적 리스크 및 환율 변동성 확대 등 여행 업계 전반에 걸친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이라며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수익성 확보가 무엇보다 필요하다. 수익성 개선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TR(면세) 부문은 최근 오픈한 인천공항점의 조기 안정화와 시내점, 온라인, 국내외 공항점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 "호텔·레저 부문은 호텔 위탁운영 사업 및 브랜드 활용 사업을 확대해 매출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호텔신라는 이날 주총에서 정관변경, 재무제표, 사내·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등을 승인했다. 이 사장은 올해로 13년째 주주총회 의장직을 수행했다.

호텔신라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3조5685억원으로 전년 대비 28% 줄었다. 영업이익은 17%가량 늘어난 912억원을 기록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