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복남맥주, 전국단위 호프집창업 가맹점 모집
상태바
'김복남맥주, 전국단위 호프집창업 가맹점 모집
  • 허남수
  • 승인 2020.07.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프집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김복남맥주’를 운영하고 있는 유한회사 맛쎈푸드(대표 김수진)가 독자적인 눈꽃 살얼음맥주와 가성비 좋은 안주 등을 바탕으로 ‘김복남맥주’의 전국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김복남맥주’는 60시간의 숙성을 거친 살얼음 숙성맥주를 시그니쳐 주류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여름철 특히 인기 있는 맥주집창업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는 곳으로, 안주도 1만원 이하의 가격이지만 호텔급 요리 수준으로 구성해 가성비를 강조하고 있다. 

안주의 경우는 자체 운영 중인 안주문화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하고 연 2~3회 전 가맹점에 적용함으로써 가맹점들이 고정고객층 확보에 도움을 주도록 하고 있다.

‘김복남맥주’는 이런 부분과 함께 주방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최소인력 운영이 가능토록 매장운영 노하우를 전수해주고, 지속적인 슈퍼바이저 지원을 통해 운영 상 미진하거나 미흡한 부분을 빠르게 정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안정적인 물류공급과 질리지 않고 편안한 모던 인테리어로 몇 년 사이 식상해지는 분위기의 맥주집과는 다른 노선을 걷고 있다.

현재처럼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최고조에 달한 경우 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찬업자들에게는 아이템 선정과 함께 브랜드 선택이 큰 과제가 될 수 밖에 없는데 ‘김복남맥주’는 최근 재봉틀화가 천인안 작가와의 콜라보 CF를 제작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부분에도 신경 씀으로써 가맹점들의 경쟁력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런 점들은 ‘김복남맥주’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4~6월 오픈 신규매장 하루 최고매출을 통해 오픈가맹점의 성적으로 이어짐을 확인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본사 차원의 마케팅은 가맹점들이 얼마나 든든한 지원을 받는지에 대한 척도가 될 수 있으며 단순히 출점 가맹점 수만 늘리는 것이 아니라 기존 가맹점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우선으로 한다는 본사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김복남맥주’의 가맹점 관련 사항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