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울트라마켓, 해외구매대행 안전 배송 체크 포인트 안내
상태바
온라인 쇼핑몰 울트라마켓, 해외구매대행 안전 배송 체크 포인트 안내
  • 허남수
  • 승인 2020.07.2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고환율 등으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 지며 해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대신 구매해주는 온라인 해외 구매 대행 사이트를 통한 해외 직구 구매대행 열풍이 불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해외 구매 대행은 외국의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한국에서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온라인 구매 특성상 입금 후 발송이 되는 시스템을 악용하는 사례 등 소비자 피해 사례도 꾸준히 발생하는 추세다. 

해외구매대행 이용시 피해 방지를 위해서는 구매 전, 주문 및 결재, 배송 등 각 과정에서 이용자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판매자 연락처, 정상영업 여부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실제로 연락두절, 사이트 폐쇄 등 판매자의 ‘먹튀’로 인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는 이용자 피해 구제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온라인 구매대행 대표 쇼핑몰 울트라마켓 담당자는 “지나치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거나 쇼핑몰 연락처가 불분명한 경우 조심해야 한다. 포털사이트 검색 등을 통해 쇼핑몰의 판매 이력, 응대 등을 확인하고 주문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했다.

온라인 구매대행 대표 쇼핑몰 울트라마켓은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이 가능하며, 쇼핑몰에서 자세한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