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테인, 오메가3…새로운 눈 건강 대표 원료 빌베리로 눈 건강 플러스
상태바
루테인, 오메가3…새로운 눈 건강 대표 원료 빌베리로 눈 건강 플러스
  • 허남수
  • 승인 2021.01.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모니터, TV 등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자기기에 노출됨에 따라 직장인은 물론 수험생을 둔 엄마까지 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눈 건강기능식품의 대표적인 원료로는 루테인과 오메가3가 있다. 루테인은 눈 망막의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로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루테인은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 혹은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섭취해야 한다. 

오메가3(EPA 및 DHA함유유지)는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눈 건강 대표 원료다. 오메가3는 눈 건강 이 외에도 혈행 개선 및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 원료로 현대인들 대부분이 꼭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로 분류된다. 

최근에는 루테인, 오메가3(EPA 및 DHA함유유지) 이 외에도 장시간의 전자기기 사용으로 인해 눈의 피로를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건강 원료로는 ‘빌베리 추출물’이다. 빌베리 추출물은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건강원료다. 특히 빌베리 추출물 속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눈 건강원료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프롬바이오의 ‘눈건강엔 빌베리플러스’는 대표적인 눈 건강 원료인 루테인, 오메가3(EPA 및 DHA함유유지)와 빌베리 추출물까지 모두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2캡슐로 종합적인 눈 건강관리가 가능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권장하는 하루 권장량의 100% 섭취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건강엔 매스틱’ 등 개별인정형 원료를 바탕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배우 김혜수를 모델로 발탁하며 신제품 ‘눈건강엔 빌베리플러스’와 ‘수면건강엔 락티움플러스’를 선보이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