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건강 대표 원료 매스틱 구매 시 유의해야 할 점?
상태바
위 건강 대표 원료 매스틱 구매 시 유의해야 할 점?
  • 허남수
  • 승인 2021.01.2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왁스알코올, 감초추출물, 금은화추출물 등 위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들 중 매스틱 검이 대표적인 위 건강 원료로 떠오르고 있다. 

매스틱검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만 추출 가능한 원료로 1년에 한번 180g 소량만 채취가 가능한 귀한 원료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건강 기능성 원료다. 그리스에서는 5천년전부터 위 건강, 치아 건강 등에 쓰이며 오랜 시간 동안 효능을 인정받아 왔다.

매스틱검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며 국내에서는 원물, 분말 등 다양한 형태의 매스틱검이 유통되고 있다. 하지만 위 건강 개선의 기능성을 기대하고 매스틱검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표기된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식약처가 권장하는 하루 섭취량인 1,050mg을 준수한 제품인지 확인한 뒤 구매해야 한다. 하지만 원물 형태로 된 매스틱검을 섭취할 시 매번 권장 섭취량을 준수하기 어렵기 때문에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매스틱검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프롬바이오 ‘위건강엔 매스틱’은 식약처로부터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분말형태로 되어 있어 1일 1포로 식약처 권장량의 100%를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