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 현아 VS Blke 청하, 코로나 블루 희망줄까? '걸크러시 대표 각축' 
상태바
Cool 현아 VS Blke 청하, 코로나 블루 희망줄까? '걸크러시 대표 각축' 
  • 박홍규
  • 승인 2021.01.2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현아와 청하가 비슷한 시기에 신곡을 발표하며 코로나블루로 침체된 가요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차타공인 걸크러시 섹시퀸이니만큼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를 모은다.  

현아는 26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7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I’m Not Cool (암 낫 쿨)’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켰다. 

공개된 티저 속 첫 장면에서 현아는 옐로우 살모사 의자에 기댄 채 강렬한 눈빛을 발산하며 시선을 압도했다. 또한 유니크한 색감이 돋보이는 공간에서 댄서들과 어우러진 채 파워풀한 안무를 소화했으며 대체 불가한 현아만의 내공과 에너지, 화려한 비주얼로 눈을 즐겁게 했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에는 크리스브라운, 레이디가가, BTS, 보아, CL, 엑소, 지코, 트와이스, 레드벨벳, NCT 등 다양한 글로벌 뮤지션들과 협업해온 세계적인 안무가 리에 하타 (Rie Hata)와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안무팀 비비트리핀(B.B Trippin’)이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예고했다. 가장 트렌디하고 현아다운 매력을 담아낼 새 안무에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현아의 7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I’m Not Cool’은 뭄바톤 리듬에 묵직한 808 베이스, 에스닉한 신스 라인이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로 후렴구에 “I’m Not Cool”이라는 가사가 반복돼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무대 위에서 쿨해 보이지만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를 외치는 현아의 진짜 이야기를 녹여냈으며 싸이, 현아, 던(DAWN)이 작사에 참여했다. 

현아는 27일 오후 6시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이어나간다. 또한 오는 28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I’m Not Cool’을 발매하고 같은 날 생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타이틀곡 무대를 음방 최초로 공개한다. 이어 오후 8시에는 네이버 NOW. ‘#OUTNOW’를 통해 앨범의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할 예정이다. 

청하, 바이크 위 다크한 변신…첫 정규앨범 'Querencia' 두 번째 포토 티저+콘셉트 클립 공개 

청하는 ‘Querencia’의 강렬하고 다크한 매력을 풀어냈다. 청하는 2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월 15일 발매 예정인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 (케렌시아)’의 두 번째 포토 티저와 콘셉트 클립 영상을 공개했다.

전날 스모키 메이크업이 인상적인 첫 번째 포토 티저와 콘셉트 클립 영상을 통해 당당한 카리스마를 뽐낸 청하가 이번에는 바이크 위에서 다크한 분위기로 강렬한 매력을 드러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포토 티저를 통해 보라색 립, 검은색 손톱, ‘뿌까’ 머리와 가죽 소재의 스타일링을 완벽 소화한 청하의 ‘멋쁨’이 폭발했다. 특히 자유분방하면서도 강단 있는 눈빛이 절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콘셉트 클립은 더욱 감각적이다. 반짝이는 액세서리와 바이크에 이어 청하의 포토제닉한 면모가 포착돼 깊은 여운을 남긴다. 당당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배경 음악은 신곡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두 번째 포토 티저와 콘셉트 클립의 키워드는 ‘SAVAGE (세비지)’다. 포토 티저 하단 ‘SIDA B {SAVAGE} (사이드 B 세비지)’와 청하가 지난해 발표한 선공개 싱글의 제목이기도 한 ‘Stay Tonight (스테이 투나잇)’, ‘Dream of You (드림 오브 유)’를 비롯해 ‘짜증나게 만들어’, ‘CHILL해 (칠해)’ 등 단번에 보는 이들의 뇌리에 기억되는 문구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맹렬한’이라는 ‘SAVAGE’의 풀이 그대로 청하는 티저에서부터 자신만의 길을 당당하게 걸어나가는 남다른 기세를 담아냈다. 걸크러시를 넘어 독보적인 아우라를 지닌 청하가 이번 ‘Querencia’에서 어떤 식으로 이 같은 기세를 보여줄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Querencia’는 국가대표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우뚝 선 청하가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정규앨범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Bicycle (바이시클)’과 지난 19일 발매된 마지막 선공개 싱글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를 비롯해 총 21개 트랙이 수록된다.

청하는 2월 15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Querencia’를 발매하며, 컴백 전까지 티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사진 = MNH엔터테인먼트, 피네이션 P NATION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