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여드름? 트러블? 피부에 맞는 전용 화장품 사용해야
상태바
겨울철 여드름? 트러블? 피부에 맞는 전용 화장품 사용해야
  • 민강인
  • 승인 2021.02.0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기록적인 추위와 함께 궂은 날씨, 마스크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피부 관리나 각종 트러블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건조하고 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지만 유수분 밸런스가 쉽게 무너지고 피부가 예민해지며 좁쌀여드름이나 각종 뾰루지 등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졌다.

요즘과 같이 피부 관리가 어려운 시기에는 내 피부의 특성을 잘 파악하는 과정이 선행돼야 한다. 사람마다 피부결이나 피지, 수분 등의 차이로 지성피부 및 중성, 건성 등의 특징을 보이며 이러한 특성을 잘 파악해 그에 맞는 전용 성인여드름 화장품이나 여성 또는 남성 전용 스킨로션 등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시중에는 남자 여드름 화장품, 지성피부 스킨로션 등 수많은 연령이나 성별, 특징별로 전용 화장품 브랜드들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브랜드별로 함유되는 전성분이나 제형부터 각종 후기까지 꼼꼼하게 살피고 성인이나 청소년 여드름 관리를 위해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화장품 선택 시에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논코메도제닉’은 여드름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모공이 막히는지 여부를 테스트하는 것으로 여드름이나 각종 트러블 피부에 사용이 적합한지를 판가름 할 수 있으며 여드름 피부 화장품의 필수적인 테스트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피지분비가 왕성해지는 10대의 사춘기 청소년 여드름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중학생 등의 어린 연령대를 위한 자극이 덜한 기초화장품의 필요성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 이에 다수의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하며 꾸준히 신제품 출시가 이뤄지고 있다.

다양한 여드름 스킨케어 브랜드 중 여드름 기능성 화장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수나다 T LINE 솔루션은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임상시험을 마친 화장품이다. 

동시에 미백과 주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특허성분인 MultiEX BSASM이 함유돼 피지 조절에 용이하고 피부 자극을 완화시킬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지도가 높다.

수나다 관계자는 “수나다 T LINE 솔루션은 피부 미백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식약처 기능성 보고를 완료했으며 면포유발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에서도 시험자 전원이 피부자극에 이상반응이 나타나지 않는 결과를 얻어냈다”고 전했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