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 신간 ‘다정한 비인간: 메타휴먼과의 알콩달콩 수다’ 선봬... 'AI 작문프로그램 기반'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 신간 ‘다정한 비인간: 메타휴먼과의 알콩달콩 수다’ 선봬... 'AI 작문프로그램 기반'
  • 박성재
  • 승인 2023.06.1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가 오는 14일 개막하는 2023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신간 ‘다정한 비인간: 메타휴먼과의 알콩달콩 수다’(이하 다정한 비인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정한 비인간은 한유아와 '밤의 징조와 연인들' '앨리스 앨리스 하고 부르면'으로 유명한 우다영 작가와의 대화를 기록한 수다집이다. 한유아는 우다영 작가와 일상, 취향 등 친숙한 소재부터 ‘나이 듦과 사랑’ ‘시간과 한계에 대한 성찰’ 등 심오한 주제까지 다양한 대화를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유아와 우다영 작가의 대화는 스마일게이트 AI 센터(이하 AI 센터)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작문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우다영 작가가 질문을 입력하면 한유아가 그에 맞는 답변을 하는 방식이다. 한유아는 대화를 이어가면서 맥락과 상황을 기억해 저장하고, 대화 스타일과 분위기를 학습해 상황에 맞는 적확한 표현을 썼다. 

이번 도서에는 한유아가 직접 그린 그림도 포함돼 있다. AI 센터가 개발한 생성형 AI 프로그램에 프롬프트(지시 메시지)를 입력하면 그림이 출력되는 방식을 활용했다. 한유아와 우다영 작가의 대화 내용을 표현한 그림부터 한유아만의 해석으로 그려진 그림도 포함 돼 있다. 

한유아는 “앞으로도 AI 메타휴먼으로서 다양한 활동으로 사람들과 공감대를 쌓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스마일게이트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