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국내 초등생 대상 대기오염 및 공기 문제 해결 교육 실시
상태바
다이슨, 국내 초등생 대상 대기오염 및 공기 문제 해결 교육 실시
  • 이수빈
  • 승인 2023.08.0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슨에서 (사)한국환경교육협회와 함께 국내 초등생들을 대상으로 ‘대기오염 및 공기 질 문제 해결 방법 알아보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에 제공되는 자료 등은 다이슨의 위탁자선단체인 제임스 다이슨 재단을 통해 제공됐다. 제임스 다이슨 재단은 차세대에게 흥미로운 엔지니어링 세계를 소개하고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며 실수를 통해 엔지니어링적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제임스 다이슨 재단은 무상으로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공하여 전 세계에 있는 저학년부터 고학년에 이르기까지 여러 연령대의 학생들을 교육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대기오염의 심각성과 실내외 공기 질 개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목적에 국내에서 처음 실시한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친환경적인 인식과 지식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공기 질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고민하도록 돕는 교육 사회 공헌활동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대기오염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함께 실험 및 실습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2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대기오염의 정의, 발생원 알아보기와 같은 기초적인 이론 수업뿐만 아니라, 직접 학생들이 등하굣 길 주변 어디에서 미세먼지가 발생하는지, 가정에서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일 수 있는지 등을 직접 작성하고 생각해 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사람들이 공기 질을 관리하기 위해 일상에서 할 수 있는 노력 중 하나로 엔지니어링 솔루션에 대한 내용이 소개된다. 학생들이 엔지니어링 솔루션의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활성 탄소를 활용해 공기청정기에 내장되어 있는 필터의 원리를 파헤쳐 보는 간이 실험도 진행된다. 

색소가 섞인 물이 활성탄을 통과할수록 점점 액체의 색이 옅어지는 실험으로, 학생들은 휘발성 유기 화합물, 가스, 공기 중의 냄새 등을 제거하는 기능을 하는 공기청정기 내 활성 탄소 필터의 정화 원리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본 교육은 7월까지 총 33개 학급에서 767명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됐고, 8월부터 약 50개 학급을 대상으로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사진 다이슨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