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개최
상태바
삼성전자,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개최
  • 박성재
  • 승인 2023.10.1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내달 14일부터 15일까지 서초사옥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SDC23 Korea)'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발자 행사를 열고 있으며,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주제별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 온라인 중계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전경훈 삼성전자 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장(사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인공지능(AI) ▲플랫폼 ▲통신 ▲보안 ▲데이터 ▲헬스케어 등 제품에 탑재된 다양한 소프트웨어 연구분야를 다룰 예정이다. 또 '생성형 AI'를 이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생산성 향상을 논의하는 세션도 마련됐다.

키노트 발표에는 ▲삼성전자의 AI 선행 연구 기술 ▲스마트싱스 제품간 연결 기술 ▲타이젠 기반 TV 사용 경험 확대 기술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또 ▲AI ▲스마트싱스 ▲헬스케어 ▲갤럭시 제품∙서비스 ▲자동차 전장 ▲오픈소스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개발자들이 겪은 경험과 개발 스토리 35개도 공개될 예정이다.

전시장에서는 헬스 스택의 기능과 파트너십 사례, TV 원격 개발 환경, 개방형 스마트홈 연동 표준인 매터를 지원하는 스마트싱스 멀티허브와 싱스 등도 공개된다.

정진민 삼성리서치 S/W혁신센터장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임직원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를 즐기는 모든 개발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삼성전자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