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한파’ 특집 진행... 한랭질환 종류·대처법 등 전달
상태바
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한파’ 특집 진행... 한랭질환 종류·대처법 등 전달
  • 박성재
  • 승인 2023.11.1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청년들은 ‘11월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한파 특집’ 캠페인을 통해 배민커넥트(배달의민족) 라이더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배달을 수행하는데 도움되는 정보를 전달한다고 15일 밝혔다. 

배달종사자의 안전운행과 건강한 배달문화 확산을 위해 매달 15일을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로 정해 시기별 운행가이드와 안전수칙, 건강정보 등을 전달하고 있다. 

이달 주제인 ‘한파'는 11월을 맞아 본격적으로 겨울이 되기 전 라이더들에게 안전정보와 체크리스트를 전달하기 위해 선정됐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운행 전 필수 체크리스트 ▲주요 한랭질환 종류·대처법 ▲블랙아이스 등 겨울철 주의요소 ▲상황별 안전수칙 등을 전달한다. 또 이륜차 라이더가 많은 점을 고려해 ‘겨울철 이륜차 점검메뉴얼’을 별도로 제작·제공한다. 

올해도 혹한기 물품지급을 준비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이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라이더 계절성 물품지원 사업은 배달환경 개선의 실효성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2023년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앞으로도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다양한 안전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우아한청년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