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깨끗한 축산농장’ 상품 40% 할인
상태바
롯데마트, ‘깨끗한 축산농장’ 상품 40% 할인
  • 박성재
  • 승인 2023.12.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는 오는 20일까지 전 점에서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전염병 걱정 없는 ‘깨끗한 축산농장’ 전 품목을 40% 할인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상품은 축산환경관리원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전반적인 사육 환경을 검증 받은 농가의 한우로 생산해 위생 상태가 우수하다. 또 1+등급 이상의 원물로 제작해 품질도 뛰어나다.

전소은 롯데마트 축산팀 MD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깨끗한 축산농장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청결한 사육 환경을 가진 농가의 한우를 선점하고자 한우 농가를 물색했다. 롯데마트는 전북 지역을 돌아다니며 모두 10여곳의 한우 농가를 방문했다. 그 중 전북 익산, 고창에 위치한 한우 농가와 계약을 진행했다. 

해당 농가는 농림축산식품부가 규정한 비육 환경의 일정 자격 요건(검사 항목 100점 만점 중 70점 이상 획득)을 갖춘 농가로, 지난 2021년 ‘깨끗한 축산농장’에 지정 받은 농가다.

깨끗한 축산농장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사육 밀도, 분뇨 처리 과정 등 모두 13개의 평가 항목을 통과해야 한다. 또 분뇨 처리 과정에서 발생되는 암모니아 농도는 25ppm 이하로 기준을 두고있다. 이외에도 차량∙출입자 전용 소독 시설 구비, 깔짚과 물통 교체 주기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적정 기준을 두고 검사를 진행하고있다.

사진 롯데쇼핑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