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오토 트래팅 스탠드 프로& Qi2' 신제품 발표
상태바
벨킨,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오토 트래팅 스탠드 프로& Qi2' 신제품 발표
  • 이수빈
  • 승인 2024.01.2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이 애플 독킷 기술을 적용한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와 새로운 충전기 Qi2를 공개했다. 벨킨은 24일 신라호텔 영빈관 에머럴드홀에서 IT관계자들과 미디어, 셀럽들을 초대한 자리에서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와 무선충전기 Qi2 신제품을 소개하는 한편, 올해 사업전략을 밝혔다.

이 자리의 사회는 IT 가전제품을 리뷰하는 전문 유튜버 가전주부 최서영씨가 맡아 시작, 벨킨 아시아 총괄 제니 응 대표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제니 응 대표는 벨킨은 1983년 벨킨이 서던 캘리포니아의 작은 차고에서 출발한 시점부터 애플의 3th 파티 협력사로서, 또 팍스콘과의 협력하며 성장한 과정을 소개했다. 현재 벨킨 제품은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되고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왼쪽, 벨킨 아시아 총괄 제니 응 대표/ 오른쪽 한국벨킨 신지나지사장.
왼쪽, 벨킨 아시아 총괄 제니 응 대표/ 오른쪽 한국벨킨 신지나지사장.

한국벨킨 신지나 지사장은 "한국벨킨은 2018년 10월에 설립됐다. 연평균 15% 성장해 왔고, 지난해는 21% 성장했다. 소비자 신뢰도도 점차 높아지고, 지속가능한 포장재 사용으로 환경친화적인 사업을 지향하고 있다. 지역사회와도 밀접하게 지역 대학생과 연계한 사업을 진행중이다"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 소개된 제품, 아이폰 iOS17에 적용된 독킷 기능을 적용한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 유튜버와 인터넷 방송 관계자들에게는 유용한 아이템이었다.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

아이폰 12 이상을 지원하고 전면과 후면 카메라 모두 트래킹할 수 있다. 별도의 앱없이 아이폰을 스탠드에 부착해 NFC를 통해 페이링 하면 버튼 하나로 기본 카메라 앱과 페이스 타임, 인스타그램, 틱톡,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촬영 뿐 아니라 업무용 도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유튜버 가전주부 최서영씨가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를 시연하는 모습
유튜버 가전주부 최서영씨가 오토 트래킹 스탠드 프로를 시연하는 모습

360도 포커스 트래킹 기술이 적용돼 얼굴과 몸체 등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상하 90도 범위내에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피사체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담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장점이다. 영상을 촬영하는 크리에이티브들에게 핸즈프리로 촬영 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다. 움직이는 소음이 영상에 담기지 않도록 조용하고 부드러운 모터가 탑재, 하단 버튼을 통해 손쉽게 티래킹 기능을 끄고 켤수 있다.

맥 세이프를 통해 최대 15W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하고, 최대 5시간 사용할 수 있는 2차 전지 배터리가 내장 돼 케이블 연결 없이도 휴대해 사용할 수 있다. 최소 75%를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제작, 100% 플라스틱 프리 포장으로 판매된다. 한국에는 1분기 내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벨킨은 새로운 충전 표준을 갖춘 무선충전기 Qi2 제품을 소개했다. 무선 충전 국제표준단체 WPC(Wireless Power Consortium)는 2008년 자기 유도를 통해 에너지를 전달하여 무선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Qi(치) 인터페이스를 표준화했다. 

치 충전은 디바이스와 충전 전력을 전달하는 코일의 위치를 정렬하는 것이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애플의 맥세이프는 강력한 자성을 이용하여 정확한 위치에 코일을 정렬하여 안정적으로 무선 충전을 가능하게 했다.

WPC는 치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맥세이프 기술을 착안하여 MPP(Magnetic Power Profile)를 도입하며 차세대 규격인 Qi2(치투)를 보급화했다. 

벨킨은 다양한 맥세이프 제품을 출시하며 자성을 활용한 무선 충전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무선 충전의 편리함을 선사하기 위해 차세대 충전 규격인 Qi2 제품을 선보인다.

안전성 테스트를 마친 벨킨의 Qi2 충전 제품 3종 ▲부스트차지 프로 2in1 Qi2 무선 충전 패드(BoostCharge Pro 2-in-1 Wireless Charging Pad with Qi2) ▲ 부스트차지 프로 Qi2 3-in-1 마그네틱 무선 충전 패드(BoostCharge Pro 3-in-1 Wireless Charger with MagSafe 15W) ▲벨킨 부스트차지 프로 Qi2 무선 충전 스탠드(BoostCharge Pro Convertible Magnetic Wireless Charging Stand with Qi2)은 아이폰 및 Qi2 호환 디바이스를 최대 15W까지 무선 충전을 지원해 준다.

사진=벨킨
사진=벨킨

벨킨의 Qi2 제품은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력을 공급해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했다. 충전 디바이스의 보호를 위해 불필요한 과열 방지 시스템을 탑재했다. 

글·사진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