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알바관리 서비스 ‘보스몬’ 앱 선보여
상태바
알바몬, 알바관리 서비스 ‘보스몬’ 앱 선보여
  • 박성재
  • 승인 2024.04.0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바몬은 소상공인 대상 알바관리 서비스 '보스몬'의 전용 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앱 출시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서비스 이용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알바몬 앱을 거칠 필요 없이 전용 앱을 통해 알바생 운영∙관리가 가능하다. 앱 푸시 알림 메시지를 통해 주요 알림도 확인 가능하다.

보스몬 앱에서는 ▲근무 스케줄 관리 ▲급여 정산 ▲업무 요청 등 기존 보스몬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사장님들은 직원의 출퇴근 확인을 위해 GPS 인증 또는 QR코드 방식을 설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등록된 직원들의 월별 근무 현황∙근무 스케줄 조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각, 조퇴 등 근태 내용이 1분 단위로 기록되고 곧바로 시급에 적용되기 때문에 정확한 급여 계산이 가능하다.

엑셀과 같은 문서 작업 없이 직원들의 실시간 급여와 이번 달 예상 급여 등을 볼 수 있다. 급여명세서 발급 신청도 가능하다. 또 앱을 통해 직원별 업무 요청이 가능하고, 실시간 진행사항 등을 체크할 수 있다. 알바생은 보스몬 앱과 연계된 ‘크루몬’ 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알바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사장님들이 보스몬 앱을 통해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도움이 되고자 앱 출시를 하게됐다”며 "모든 알바몬 기업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만큼 사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알바몬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