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참치명가 노하우로 ‘동원참치액’ 3종 선봬... "참치액 시장 공략"
상태바
동원F&B, 참치명가 노하우로 ‘동원참치액’ 3종 선봬... "참치액 시장 공략"
  • 박성재
  • 승인 2024.04.0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는 참치 명가의 노하우로 만든 ‘동원참치액’ 3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참치액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동원참치액은 40년 이상의 참치캔 제조 노하우로 만든 액상 조미료 제품이다. 남태평양 등 청정해역에서 직접 잡은 참치를 동원만의 노하우로 자숙한 후, 5시간 이상 끓여 낸 참치 엑기스를 더했다. 훈연참치추출물 함량은 80% 이상이다.

‘동원참치액’ 3종.
‘동원참치액’ 3종.

신제품은 3종으로 구성됐다. ‘동원참치액 진’은 참치액 본연의 가쓰오 풍미가 진해 국물 요리는 물론 조림, 찜, 볶음 요리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동원참치액 순’은 참치액의 훈연 향은 줄이고 멸치 숙성액을 넣었다.

‘동원참치액 프리미엄’은 고급 참치 어종인 황다랑어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다. 훈연참치추출물 함량이 85%에 달하며 사양벌꿀, 감초, 다시마, 표고버섯, 마늘 등 다양한 부재료도 들어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소매점 매출을 기준으로 지난해 국내 참치액 시장은 약 530억원 규모로, 2021년 대비 2배 이상 커졌다. 동원F&B는 참치액 시장 공략을 위해 최근 자사 공장에 자체 생산 설비를 도입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참치액 제품을 선보이고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참치액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동원F&B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