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열일] '엘소드'·'바람의 나라' 업데이트-이벤트-감사패 수상까지
상태바
[넥슨 열일] '엘소드'·'바람의 나라' 업데이트-이벤트-감사패 수상까지
  • 박홍규
  • 승인 2019.12.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19일 게임 업데이트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까지 실시하며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대규모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코그(전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서 겨울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3차 전직 이후의 신규 성장 단계인 ‘마스터 클래스’를 공개했다. ‘마스터 클래스’를 달성하면 4단계에 걸쳐 형태가 변하는 고유 스킬을 얻을 수 있으며 신규 던전을 플레이하여 스킬을 성장시킬 수 있다. ‘마스터 클래스’는 ‘아라’, ‘라비’를 시작으로 모든 캐릭터의 라인에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020년 1월 2일까지 ‘아라’와 ‘라비’ 캐릭터로 매일 10분 이상 접속하면 ‘홍예주’, ‘현자의 마법석’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코보] 새로운 힘의 열쇠’를 제공한다. 또 ‘아라’, ‘라비’ 외 다른 캐릭터로 주간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마스터 아티팩트 경험치 포션’과 신규 칭호를 지급한다.

모바일 게임 ‘카이저(KAISER)'의 대규모 콘텐츠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적용했다.

40레벨 이용자부터 진입할 수 있는 월드보스 던전에 신규 보스 몬스터인 벨리알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월드보스에게 피해를 입힌 기여도에 따라 기존 보상보다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의상 아이템을 합성해 상위 등급의 의상을 만들 수 있는 합성 시스템과 의상 아이템 재료를 모아 의상을 강화하는 강화 시스템도 도입됐다. 또 장비를 얻기만 해도 능력치를 높여주는 장비 도감 시스템을 추가했다.

작년 6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 ‘카이저’는 풀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일대일 아이템 거래, 장원 쟁탈전 등 콘텐츠로 차별화를 꾀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바람의나라'는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재개발 프로젝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20년 1월 2일 일부 지역 리뉴얼과 ‘소탕임무’ 추가, 1월 22일 신규 콘텐츠 및 레이드 추가 업데이트 순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1차 업데이트로 각 직업별 밸런스를 조율하고 PvP(Player vs. Player)와PvE(Player vs. Environment)의 밸런스를 재편했다. ‘백제전방요새’, ‘봉래산 깊은 곳’, ‘암흑결계’, ‘흑월탑’ 등 13개 사냥터 난이도를 대폭 완화하고, 몬스터의 체력과 대미지를 하향시켰다.

또 5차 승급의 ‘각성한 아수라 지원조건’을 삭제하고 3~6차 승급 몬스터의 난이도를 완화했다. 6차 ‘사흉수 던전’을 ‘인스턴스 던전’으로 변경하고 4차 승급 몬스터의 재생성 속도를 상향하는 등 승급 관련 퀘스트와 몬스터의 난이도를 개편했다.

▶ '클로저스' 불닭볶음면 이벤트
 
넥슨의 액션 MORPG ‘클로저스’가 삼양식품과 손잡고 19일부터 ‘클로저스X불닭볶음면’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클로저스’의 16번째 신규 캐릭터 미래 업데이트를 기념해 불닭볶음면 제휴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제휴로 매운맛을 강조하기 위해 입에서 불을 뿜는 불닭볶음면 캐릭터 호치와 연계한 네 종류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로저는 내년 1월 15일까지 게임에서 얻은 불닭볶음면 큰컵을 모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미래 대형쿠션(10명), 파이 대형쿠션(10명), 불닭볶음면 GS25 기프티콘(2700명), 아크릴 스탠드 4종(100명) 등 아이템을 얻는다.

넥슨은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사냥꾼의 밤, 부산 남포동 등 특정 던전에 등장한 호치를 찾은 클로저에게 불닭볶음면 큰컵, 코스 원샷 +14, 샤이닝 싱크로 섬유, SS확정 D 주얼 컴포넌트 스페셜 등 아이템이 담긴 호치의 화르륵 상자를 선물한다.

한편, 지난 12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클로저스’의 16번째 캐릭터 미래는 고위차원종 시체에서 나온 독성 때문에 사람이 살 수 없게 된 쓰레기섬에서 혼자 살아 남은 캐릭터로, 그림자를 다루는 고유 능력을 갖고 있다.

▶ 인기 모바일게임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 13종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소드’에서는 12월 20일부터 26일까지 매일 30분씩 접속하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지급하며, 이를 모아 ‘상자에 숨어든 뽀루 미니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에 숨어든 뽀루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내년 1월 2일까지 3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이상한 산타의 흔적’ 스토리 이벤트를 완수하면 전용 교환상점을 통해 ‘와일드 레드산타 세트’, ‘큐트 레드산타 세트’, ‘러블리 레드산타 세트’, ‘루돌프 파티 머리티’, ‘루돌프 모자’, ‘타이틀: 달리는 기분♬ 상쾌도 하다♪’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이상한 산타의 흔적’을 지급한다.

‘FIFA 온라인 4’에서는 크리스마스 당일 누적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BP 꾸러미’, ‘선수팩 꾸러미’, ‘혼합 꾸러미’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교환권’은 최대 9회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6회차와 9회차에는 보너스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퀘스트 ‘메리 메이플 크리스마스 선물’을 수락하면 ‘메이플 월드의 산타 라이딩 교환권(영구)’을 제공한다. 또한, 특정 퀘스트를 완료해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모으고 트리를 꾸미면 ‘빨간 눈사람 모자 교환권’, ‘하트 눈사람 퍼코트 교환권’, ‘크리스마스 리스 명찰 반지 교환권’, ‘크리스마스 리스 말풍선 반지 교환권’을 지급한다.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 개막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19일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 공식 홈페이지에 e스포츠 리그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 본선 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총 상금 5,000만 원 규모의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은 12월 27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월 7일까지 총 6주간 매주 금요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예선에서 진출한 상위 여덟 개 팀이 공성전 3밴룰로 토너먼트 대전을 펼친다.

우승팀에는 2,400만 원의 상금을 제공하고, 준우승팀에는 1,200만 원, 3위와 4위에게는 각각 900만 테라와 600만 테라를 지급한다.

또 개발자가 알려주는 ‘신규 캐릭터 활용법’ 코너에서 플레이 스타일을 심층 분석할 예정이다. 생중계 중 시청자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에게는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왼쪽부터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대전광역시 허태정 시장

▶넥슨재단, 대전시 사회공헌 공로 감사패 수상

㈜넥슨은 19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로부터 사회공헌 공로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넥슨재단은 지난 2월 대전광역시와 대전충남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한 바 있다.

대전충남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 건립을 진행 중인 최초의 공공 어린이재활 전문병원으로, 연면적 1만 5,120㎡(약 4,573평), 약 70개 병상 규모로 2022년 6월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넥슨은 그 동안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해왔다”며 “공공분야 어린이재활병원 설립 취지에 깊이 공감하는 만큼 안정적인 병원 건립과 운영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진=넥슨 제공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