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보] 서울 '이례적' 강풍.홍수 동시 경보 "간판 낙하 시설물 각별 유의" - 안양, 대한교 수촌교 비산교- 수원, 화산 정천 세평 등 통제 중 
상태바
[상보] 서울 '이례적' 강풍.홍수 동시 경보 "간판 낙하 시설물 각별 유의" - 안양, 대한교 수촌교 비산교- 수원, 화산 정천 세평 등 통제 중 
  • 박홍규
  • 승인 2020.08.06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를 중심으로 일대에 이례적으로 홍수주의보와 강풍 경보, 주의보가 6일 아침 동시에 울렸다. 서울시는 탄천 대곡교 지점에 홍수주의보를 발령하며 강남구 송파구 주민들의 안전 유의를 바랐다. 또 안양시는 대한교 수촌교 비산교 내비산교 하부도로 교통통제를 알렸다. 

#서울특별시청
금일 05시 50분부로 탄천 서울시(대곡교) 지점 홍수주의보 발령 인근 거주주민(강남구, 송파구 등)분들께서는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중구청
오늘 04시 서울지역 강풍주의보가 발효되었으니 낙하물 및 간판 등 시설물 피해 안전에 주의 바랍니다. 

#송파구청
8월 6일 05시 50분 탄천 서울시(대곡교)지점 홍수주의보 발령.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송파구 풍수해 대책본부-

#안양시청
집중호우로 인하여 대한교, 수촌교, 비산교, 내비산교 밑 하부도로 간 교통통제하오니 우회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청
집중호우로 인하여 화산, 정천, 세평, 율전, 세류 지하차도가 일부 또는 전체 통제중이니 차량운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시청
탕정면 매곡리 봉강교, 신풍교 하상도로, 둔포면 운용리 능안교차로, 능안교차로 하단 구국도34호선 도로 통제중, 우회하시기 바랍니다.

#평택시청
산사태 위기경보 발령중. 밤사이 호우로 산사태가 우려되오니 급경사지 등 산사태 위험지역에 계신분들은 안전에 유의바랍니다.

#용산구청
팔당댐 방류량 증가에 따른 한강수위 상승으로 사고발생의 우려가 높으니 한강 출입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봉구청
집중호우로 하천변, 옹벽,축대,산자락등 위험지역 거주민께서는 비상시 신속하게 안전지대로 대피하시기 바라며, 동부간선도로 양방향 통제 대중교통 이용바람

#의왕시청
의왕시 호우경보, 강풍주의보 발효, 야외활동 시 나무 밑이나 공사장 등을 피하고 차량운행 시 안전사고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송파구청이 팔당댐 방류량 증가에 따라 한강, 탄천, 성내천, 감이천, 장지천 출입을 금지한다고 6일 아침 알렸다. 

서대문구청은 6일 오전 4시 서울 지역 강풍경보 발령돼 낙하물 간판 등 시설물 피해 안전에 주의 바랐다. 

또 한강홍수통제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송파구, 경기도 성남시, 용인시는 6일 오전5시50분 탄천 서울시 대곡교에 홍수주의보 발령하며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랐다.

다음은 재난 문자 내용이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