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효능 살리며 젤라틴·중금속 걱정 덜어… 식물성 오메가3 ‘임산부영양제’로 인기
상태바
오메가3 효능 살리며 젤라틴·중금속 걱정 덜어… 식물성 오메가3 ‘임산부영양제’로 인기
  • 허남수
  • 승인 2020.11.0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메가3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DHA는 뇌, 신경조직 및 망막 조직의 중요 구성 성분으로 두뇌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DHA가 부족하면 태아의 두뇌 발달이 늦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정도로 중요한 영양소이며 때문에 임산부들은 오메가3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며 스스로의 건강과 태아의 정상적인 발달을 위해 노력을 기울인다. 

다만, 오메가3에 함유된 EPA를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조산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임산부라면 DHA와 EPA가 4:6 비율로 함유되어 있는 동물성 오메가3보다는 DHA로만 구성되어 있는 식물성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다. 

식물성 오메가3가 각광받는 이유는 또 있다. 해양 오염이 심각해지면서 바다 속 생물들도 중금속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런데 먹이사슬을 타고 올라갈수록 중금속이나 미세플라스틱, 화학물질이 체내에 더 많이 축적되며 어류에서 추출하는 동물성 오메가3는 중금속의 위험성에서 자유롭기 힘들다. 하지만 식물성 오메가3는 먹이사슬의 가장 아래부분에 위치한 미세해조류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비교적 중금속 문제에서 자유로운 것이다. 

또한 동물성 오메가3의 비린내는 일반인들도 넘기기 어려울 정도로 비위에 거슬리는 경우가 있다. 개별 포장으로 산패를 늦춘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겠지만 제품 자체에서 비린내가 적은 식물성 오메가3를 선택한다면 향과 맛에 민감한 임산부들도 큰 어려움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비너지 식물성 오메가3는 스위스 청정해역의 미세 조류에서 추출한 제품으로 젤라틴(돈피, 우피, 어피) 대신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오메가3 특유의 냄새를 더욱 확실히 잡았다. 올리브유와 은행잎, 서양민들레, 로즈마리추출물 등을 함께 담은 식물성 에코캡슐은 동물성 캡슐에 비해 소화 부담이 적고 외부 변화에 강해 온도, 습도 변화에도 내용물을 보호해준다. 

뿐만 아니라 개별PTP 포장을 적용, 섭취하는 그 순간까지 오메가3의 신선함을 최대한 유지하며 휴대성도 높였다. 유전자 조작 없이 있는 그대로를 담아낸 비너지 식물성 오메가3는 휴럼 공식샵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