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뼈 부러지고 온 몸에 멍자국…ebs '입양가족' 출연 엄마, 현실에선 입양딸 학대 폭행
상태바
갈비뼈 부러지고 온 몸에 멍자국…ebs '입양가족' 출연 엄마, 현실에선 입양딸 학대 폭행
  • 허남수
  • 승인 2020.11.1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캡처
사진=MBC 캡처

입양딸을 학대하고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엄마의 구속 여부가 11일 결정된다. 이 여성은 지난달 방송된 EBS 추석 특집 다큐멘터리 '어느 평범한 가족'에 출연해 입양딸과 다정한 모습을 연출했다.

10일 MBC '뉴스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엄마 A 씨는 입양 한 달 뒤부터 3월 초부터 아기를 4시간 가량 집에 혼자두는 등 16차례 방임했으며 아기가 이유식을 잘 먹지 않거나 말을 듣지 않는다는 얘기를 주위에 했다.

7월부터는 엘리베이터에서 유모차를 세게 밀어 벽에 부딪히게 하거나, 손으로 아이 목을 잡아 올리는 등 폭행을 한 장면이 CCTV에 포착되기도 했다. 

지난달 13일 아이가 서울 양천구 목동의 한 병원에 멍이 든 채 실려 왔지만 결국 숨졌고, 병원 관계자는 아동학대가 의심된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영아를 입양한 엄마 A 씨와 아빠를 수사했고, 이들은 일부 혐의를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망 당시 아이의 쇄골과 뒷머리, 갈비뼈, 허벅지 등에서 모두 부러진 흔적이 발견됐고 온 몸에 멍이 든 것으로 전해졌다. A 씨는 아이 사망 당일 "부검 결과 잘 나오게 기도 부탁해"라는 메시지를 친구에게 보내기도 했다.

경찰 수사 결과 A 씨는 충분한 고민 없이 충동 적으로 입양을 결정했으며 "입양을 너무 쉽게 생각했다"고 후회하는 말을 남편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남부지법은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아동학대치사 등의 혐의를 받는 A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할 예정이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