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처리기, 분쇄기 전문 업체 ‘푸드타파’, 업소용 음식물처리기 출시
상태바
음식물처리기, 분쇄기 전문 업체 ‘푸드타파’, 업소용 음식물처리기 출시
  • 허남수
  • 승인 2020.11.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물처리기 전문 업체 푸드타파가 업소용 음식물처리기를 출시했다. 기존 가정용음식물처리기는 렌탈을 진행하지 않았지만 업소용 음식물처리기는 구매/렌탈 방식으로 판매를 한다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

푸드타파 음식물처리기는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판매 실적 1위를 기록하고 탤런트 송채환 님이 7년 넘게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어 송채환 음식물처리기로 알려져 있는 하연네트웍스의 제품으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5회 연속 조달청 계약이행 실적평가항목인 계약이행 성실도, 납기, 품질, 수요기관 만족도, 서비스평가 등 모든 부분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업체 관계자는 밝혔다. 

조달청 계약이행 실적평가는 제품을 구매한 공공기관이 계약단계에서부터 납품과정을 거쳐 현장에서 사용하면서 제품의 성능과 만족도 서비스관리 등을 사용자가 직접 평가하는 제도인데 푸드타파 업소용 음식물처리기는 구매한 공공기관의 사용자가 최우수등급을 평가했다는 것. 또한 음식물처리기는 환경부에서 올해 2020년 3월에 발간한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기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폐기물법령에 적합하지 않은 제품이 증가하면서 소비자가 제대로된 제품인지를 확인하려면 폐기물관리법령을 확인해 제품이 법령에 일치하는지 확인해야한다고 한다.

음식물류폐기물 다량배출자는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 5에 허용된 기계적인 방식 ->가열에 의한 건조의 방법은 부산물의 수분함량을 25% 미만으로 감량해서 재활용을 해야 하며 생물학적 방식 ->발효 또는 발효건조나 퇴비화·사료화 또는 부산의 방법은 부산물의 수분함량을 40% 미만으로 감량해서 재활용하여야 하는데 최근 폐기물법령에 적합하지 않은 제품이 증가하면서 소비자가 제대로 된 제품인지를 확인하려면 폐기물관리법령을 확인해 제품이 법령에 일치하는지 꼭 확인 후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음식물류폐기물 다량배출자가 음식물쓰레기를 이 같은 방법으로 재활용하지 않을 경우 수집운반 및 처리업 인허가를 받은 업체에 위탁 재활용을 맡겨야 하며 이외 다른 모든 방법은 위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