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태추출물, 깊은잠 유도해 수면건강에 도움
상태바
감태추출물, 깊은잠 유도해 수면건강에 도움
  • 허남수
  • 승인 2020.11.24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감태가 숙면을 돕는 식품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입소스(Ipsos)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약 65%가 수면부족에 시달리며 OECD국가 가운데 가장 짧은 수면시간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면부족은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 8배 증가 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잠이 부족하면 혈압이 떨어지지 않고 교감신경이 활발해지면서 심혈관 질환 위험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잠을 깊이 자야만 뇌척수액이 혈관을 따라 뇌를 청소하는 역할을 하는데 깊은 수면을 못할 경우 치매 위험성도 훨씬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감태는 '가시파래'로 제주감태와는 생김새부터 서식지, 효능 전부 다르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제주감태는 제주일대에 분포하는 갈조류로 생김새는 미역과 다시마와 비슷하다. 특히 감태의 대부분은 해안으로 떠밀려온 풍태만을 채취해서 만든 것으로 생산성이 제한되어 있어 귀한 식품으로 알려졌다. 

감태가 숙면에 좋은 이유는, 감태 속 함유된 해양 폴리페놀 일종인 '플로로탄닌'성분 때문이다. 수면유도 물질인 가바를 활성화시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 수면제나 수면유도제와 다르게 자연스러운 수면을 유도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주감태를 주원료로 감태가루, 감태환, 감태 액상 등 다양한 제형이 판매되고 있으나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감태추출물의 지표성분인 디엑콜 함량 30mg을 확인 미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휴럼 리얼슬립은 100% 제주산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수면영양제로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증 받은 제품이다. 감태추출물 인체시험결과를 통하여 총 각성지수와 잠든 후 각성시간이 감소하는 것을 증명하였으며 수면 중 호흡장애 지수 또한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였다.

리얼슬립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판매처인 휴럼샵에서 확인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