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미리 알아두자
상태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미리 알아두자
  • 허남수
  • 승인 2020.12.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레스테롤은 신체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이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며 좋은 콜레스테롤은 신체에 적정량 필요하다.

하지만 나쁜콜레스테롤은 체내에 쌓이면 쌓일수록 악영향을 주는데, 나이가 들수록 혈관 속에 나쁜콜레스테롤이 쌓일 수 있어서 전반적인 관리를 잘 해야 한다.

또한 음주, 흡연,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과다 섭취 등 좋지 못한 습관으로 인해 나쁜콜레스테롤이 쌓일 수 있다. 이에 젊은 연령대에서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가 있으므로 젊다 해서 안일하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혈관벽에 나쁜콜레스테롤이 쌓이면 혈관에 상처가 생기며 혈관벽에 상처가 생기기도 하므로 평소 건강관리를 잘 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식단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 식사를 건강한 식품으로 구성해야 하며 너무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야 한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도 꾸준히 섭취하는 게 좋은데, 대표적인 것이 비트다.

비트에는 비타민, 칼륨, 철분, 베타시아닌 등 여러 가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트의 경우 맛에 대한 호불호가 없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으므로 큰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보통 비트는 샐러드, 반찬, 건강즙 등 여러 형태로 섭취하는 편이며 간편하게 섭취하고자 할 때는 건강즙으로 간단하게 마시면 된다.

비트는 지중해 연안의 남부 유럽과 북아프리카가 원산지며 국내에서는 경기 이천과 강원 평창, 제주도 등 전국에서 재배되고 있다. 최근에는 제주도산 비트가 제주도라는 청정 지역의 특혜를 받아 좋은 품질과 다양한 품종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건강즙 형태로 가공한 제주산 비트즙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