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안전보건 캠페인∙비상대응 훈련 실시
상태바
티웨이항공, 안전보건 캠페인∙비상대응 훈련 실시
  • 박성재
  • 승인 2023.12.0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달 30일 안전 확보∙안전 저해 요인 사전 예방을 위해 2023년도 안전·보건 캠페인 활동과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비상대응 조치 점검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안전·보건 캠페인은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정홍근 대표이사와 담당 임원, 항공안전담당자∙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 임직원 대상 안전 문화 조성과 의식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최근 사내에 설치된 심폐소생술(CPR) 체험 장비를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폐소생술 체험 장비는 직접 화면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는 이동형 키오스크로 임직원이 쉽고 안전하게 심폐소생술을 연습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향후 이 키오스크를 사내 여러 곳으로 순환 배치할 예정이다. 또 최근 사내 안전 캠페인 당선작인 '티웨이항공의 MBTI는 SAFE입니다' 슬로건이 적힌 포스터를 사내 곳곳에 부착하고, 마그넷과 스티커 굿즈를 배포하며 안전 문화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어 인천 케이터링센터로 자리를 옮겨 하반기 중대재해 비상대응 조치 점검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게차 사고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인명구조 활동과 대피를 위한 대응 요령을 점검하고 위기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됐다.

정홍근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은 사고 예방을 우선 목표로 현장에서의 안전 점검 사항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았고, 지게차 운전자의 심정지와 이로 인한 충돌 사고 상황을 가정한 응급조치와 대피 훈련을 이어 나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현장에서의 철저한 위험요소 점검으로 선제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산업안전관리를 강화해 나가겠다”며 "모든 임직원이 안전의 주체임을 인식하고 그 의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보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