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건설사 최초 데이터센터 참여한 ‘에포크 안양 센터’ 준공"
상태바
GS건설 "건설사 최초 데이터센터 참여한 ‘에포크 안양 센터’ 준공"
  • 박주범
  • 승인 2024.01.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이 데이터센터 개발사업으로는 건설사 최초로 참여한 ‘에포크 안양 센터’를 준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에포크 안양 센터는 서버 설비의 최적 운영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항온항습기와 여러 전산설비가 핵심이며, GS건설의 시공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해 안전사고 없이 준공됐다.

GS건설은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 춘천 ▲하나금융그룹 IDC를 포함해 총 10건의 데이터센터 시공 실적을 보유하게 됐다. 

데이터센터는 다수의 정보통신기반을 일정 공간에 모아 통합운영 관리하는 시설로 대규모 컴퓨터 서버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데이터 저장, 보안시설, 빅데이터를 저장하고 유통하는 핵심 인프라로 분류된다. GS건설은 이번 에포크 안양 센터를 통해 시공을 넘어 개발과 운영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자회사 디씨브릿지는 이번 안양 센터의 운영에 일부 참여한다.

에포크 안양 센터는 지하 3층 ~ 지상 9층 총 40MW 용량 규모의 시설로 약 10만대 이상의 서버를 갖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다. 약 3km거리에 있는 두개의 변전소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으며, 하나의 변전소가 문제가 생길 경우 다른 곳에서 전력을 수급 받을 수 있다.

GS건설 허윤홍 대표는 "데이터센터 전체 밸류체인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AI와 Data 시대에 부응하고자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