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전월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선봬... 6개 금융사 제휴
상태바
네이버페이, ‘전월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선봬... 6개 금융사 제휴
  • 박성재
  • 승인 2024.01.3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페이는 인터넷은행과 시중은행 등 업계 최다 수준인 6개 금융사와의 제휴로 '전월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케이뱅크를 비롯해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경남은행 등 6개 금융사와 함께 시작하며 향후 제휴 금융사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전월세대출 갈아타기는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별도의 서류를 준비하는 번거로움 없이 1분만에 대출상품 비교가 가능하다.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내 자산'에서 기존 대출내역을 불러올 수 있다.

기존 대출보다 아낄 수 있는 예상 총 이자비용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를 통해 비교 추천된 대출상품을 조회한 후 최종 상품을 선택하면, 이후 갈아타기 절차는 해당 금융사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전월세대출 갈아타기는 아파트에 한정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와 달리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단독주택, 원룸 등 모든 주택의 전월세대출 비교가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전월세대출 갈아타기는 네이버페이 '금융상품' 탭의 '대출'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며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 전월세대출 갈아타기' 검색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사들과의 협력과 네이버페이 부동산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금융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네이버페이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