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AI가 그린 '도시의 봄' 공개..."상상이 현실이 된다는 메시지"
상태바
롯데百, AI가 그린 '도시의 봄' 공개..."상상이 현실이 된다는 메시지"
  • 박주범
  • 승인 2024.02.1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봄 시즌 비주얼
롯데백화점 봄 시즌 비주얼

롯데백화점이 AI(인공지능)를 활용한 2024년 봄 시즌 비주얼 이미지를 공개했다. 

롯데백화점은 내달 28일까지 ‘원더 드림스(WONDER DREAMS), 도심 한복판에서 발견한 봄’이라는 테마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시즌 비주얼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텍스트를 통해 이미지를 생성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미드저니’를 활용하는 AI 아티스트와 협업해 일상생활 속 도시와 버스처럼 현실적 소재에 상상의 요소를 더한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롯데백화점은 무거운 사회 분위기 속에서 일상에 지쳐 있는 사람들에게 상상이 현실이 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무궁무진한 표현이 가능한 생성형 AI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AI 아티스트 ‘노엘 반다이크(Noëlle van Dijk)’와 협업한 작품으로, ‘노엘 반다이크는 추상 회화와 AI를 활용한 작품을 전문으로 하는 네덜란드 아티스트로 ‘스윗 솔루션 캠페인’ 그랑프리 포함 AI 아트 분야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생성형 AI를 통한 봄 시즌 비주얼 연출은 기존 유통업계에서의 AI 활용 범위를 넓힌 새로운 시도”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백화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